돼지열병 북한에서 내려올수도있다?

돼지열병 북한에서 내려올수도있다?

굉장히 확률이 높아졌다고 하네요. 돼지열병이 심각하게 확산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이미 북한에는 확산이 되었고, 남쪽까지 내려올 확률이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에따른 수혜주들이 어디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북한당국은 세계동물보건기구 oie에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병 사실을 공식 보고했다고 하는데, 이것이 금방 퍼질까 염려하시는분들이 굉장히 많이 있다고 하는데요. 꼭 주의해야겠습니다. 

농식품부에서는 접경지역 10개 시군을 특벼관리지역으로 정했습니다. 그리고 위기 경보 심각단계를 조치하고, 방역을 실시하도록 전면 통제 하였습니다. 

북한에서는 현재 돼지열병으로 1건이 발생을 하였는데, 전부 폐사를 시켰다고하니까 일단은 안심이지만, 그것이 어디로 유통되었는지는 조금더 지켜봐야 할것같습니다. 




돼지열병 으로 인해서 수혜주들을 살펴보면

우진비앤지, 대한뉴팜, 이지바이오,마니커, 하림등이 있습니다. 대부분 닭고기 주주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일수 밖에 없습니다. 돼지쪽이 폭등하기 때문에 대체식품이 닭으로 이동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로인해서 닭고기 업체들이 돼지고기열병으로 치킨집이 대박이 날것으로 보여진다. 기사가 계속됨으로 삼겹살집이 거의 파리를 날리는 수준이라서 한국사람들 이런 돼지 열병 기사 한번터지면 거의 구입을 거부하는 사태가 벌어지기 때문에 계속해서 사람들이 발길을 안할것으로 보여집니다. 

하필 아프리카 돼지열병 돼지감기가 걸려서 , 이러한 사태가 나가지고 미세먼지가 많은날에는 삼겹살을 먹어줘야 하는데, 안타깝네요. 

많은 분들이 돼지열병 괸찮다 굽는것은 괸찮다고 하시는데. 그렇지 않을수도 있으니 말도안돼게 돼지고기 좋아하는분들 일단 금식을 하는게 좋겠죠? 



사람들에게 해가 되지 않는 돼지열병이라고?

통일부에 이르면 아프리카 돼지 열병은 사람들에게 해가 되지 않는다고 보도가 되었다. 그러나 돼지에게는 치명적이고, 매우 감염성이 높은 열병이라고 소개가 되었고, 이것을 치료할수 있냐는 질문에. 돼지열병 이것은 치료할수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작년8월달에 중국에서 발병을 했었던 적이 있었고, 이래로 몽골과 베트남과 같은 주변국가로 퍼져갔는데, 이번에 아프리카에서 터진것은 의외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돼지열병이 북한에는 어떻게 퍼져갔는가? 멧돼지로 인해서 번졌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한국 정부는 축산물을 수입하는 사람들에게 더 강한 벌금을 부과하는 등 질병이 나라안에 들어오는것을 막을려면 조금더 강력한 조치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되어집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