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백신 부작용 왜? 사망자가 이렇게 많이 나오는 이유!

독감백신 부작용 왜? 사망자가 이렇게 많이 나오는 이유!

벌써 국내에서 독감백신을 맞은 사람들이 사망하는 사고가 9건이나 발생하였는데, 부작용이 도대체 뭔지 알수가 없는 상태라고 한다. 사망자가 잇따라 나옴에 따라 독감 예방접종을 계속해야 하는지가. 국민들의 우려이기도 하다. 그런데 전문가들은 독감 백신 부작용을 판단하기는 아직 이르다고 말하고 있다. 
이러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독감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국민 보건 측면에서는 이득이 더 크다는 입장만을 밝히고 있는 상태이다. 

22일 질병관리청에 의하면 독감 백신 접종후에 신고된 사망자는 총 13명이라고 집계를 마쳤다. 이들중에 질식사로 밝혀진 1명을 제외하면 현재 독감백신 부작용으로 신고된 사망사례는 모두 12명이라고 한다. 

이번 독감백신 부작용이나온 아나필락시스 여부에 대해서도 "아나필락시스 가능성은 있다"고 했으나 흔한 증상은 아니라고 말했다. 

아나필락시스는 외부에서 체내로 침투한 항원에 대항해 생기는 면역 반응으로 일종의 급격한 알레르기 반응이라고 한다. 

어느대학에 한교수는 아나필락시스가 나타날수는 있지만 보통 접종 후 금방 나타나지 하루나 이틀 지나서 나타나는 경우는 거의 없다며, 숨이 막히거나 혈압이 떨어지는 등 쇼크 증상이 있어야 하는데, 환자들에게서 그런 부작용 증상이 나타났는지는 알려진 것은 없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독감백신은 계란에 심한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하라고 전문가들은 당부하고 있다. 그러나 한교수는 예전에는 계란에 심한 알레르기가 있다면 맞지 말라고 했었는데 요즘은 크게 문제되진 않는다며 백신을 접종하고 30분정도 병에 대기하고 아라는 얘기가 쇼크나 아나필락시스 같은 반응이 나타날수 있는 시간에 병원에서 확인하고 가라는 것이라고 한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22일 오전 국회보건복지위원회의 보건복지부 및 질병관리청 종합 국정감사에서 전문가들과 판단한 결과 사망신고된 13은 백신 접종과 무관한 사안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