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 베트남 축구 현지 반응

박항서 나이 

베트남 축구가 드디어 결승전이다. 박항서 감독의 노고에 다시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또한 베트남 축구 현지 반응이 이렇게 뜨거운데 베트남 선수들 화이팅 해주길 바란다. 오늘은 베트남 축구 현지 반응 이야기와 박항서 나이 프로필의 모든것을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끝까지 봐주세요. 



베트남 하면 이젠 축구가 떠오릅니다. 그만큼 박항서 감독이 잘 해놨기 때문이 아닐까요. 요즘들어서 베트남 여행이 뜨는 이유도 박항서 매직 때문이라고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교민들의 이야기들을 들어보게되면 박항서 감독때문에 장사가 더욱 잘되고, 손님도 많아졌다는 한국식당 아주머니의 이야기를 들을수 있었는데 이번에 베트남 축구 우승하면 아마도 베트남은 축제의 장이 되어질것 이라는 예상을 해봅니다. 



신드롬하면 이젠 베트남 안에서는 박항서 이름만 대면 전국민이 다알수 있는 그런 이름이 되어버렸습니다. 


한국에는 히딩크, 베트남에는 박항서 감독,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베트남 국민의 영웅으로 등극을 해도 될만한 영향력을 베트남이라는 나라에 전하고 너무너무 자랑스럽습니다. 



박항서 감독이 부임하기 전에는 피파랭킹이 121위였다고 하는데요. 부임후에는 97위 까지 올라갔다고 합니다. 

베트남은 아시안컵 본선 무대를 밟은것은 1956년 이었는데요. 이대호에 이서 60년에 또한번 나갔는데 4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그리고 나라가 고작 4팀밖에 없었기 때문에 꼴등 이나 마찬가지였습니다. 



이후로 44녀동안 단 한번도 아시안컵 본선에 나가지 못했다고 동남아가 4개국에서 열린 2007년 대회에서 공동 개최국 자격으로 47년 만에 첫 본선에 올라가 이 대홰ㅣ에서 사상 첫 8강이라는 성과를 얻었던 베트남 축구 입니다. 



동남아 4개국 가운데 3팀은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였는데 모두 조별리그에서 탈락하고 베트남만 유일하게 8강 토너먼트에 진출한 대회가 되었습니다. 



박항서 감독님이 부임을 한후에 완전히 베트남 축구의 급물살이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박항서 창원시청 축구단 감독을 선임한 후 약체였던 베트남은 2018년 23이하 축구 선수권 대회에서 결승까지 올라 준우스을 차지 했고, 2018년도에는 아시안 게임 추구에나가서 56년만에 4강에 올랐다고 한다. 



통산 2번째 우승컵을 품에 안으면서 5회 우승의 태국 4회우승을 한 싱가포르에 이어서 3번째로 가장 많은 우승을 차지 했고, 계속해서 무패 연승 행진을 가고 있다. 또한 기존의 약체의 이미지를 탈피 했고, 동남아시아의 최강팀으로 우뚝 올라섰다. 이모든것이 박항서 감독이 부임후에 일어난 일이니까 박항서 감독이정말 잘했던것 같다. 



베트남 국민들은 박항서 감독님을 어떻게 생각할까?

이미 한국과 베트남은 형제라는것을 베트남 국민들의 입으로 말하고 있다. 한국인을 보면 우리와 형제다 박항서 이름을 불러대면서 손가락을 치켜세운다. 그리고 웃음을 보여준다. 


박항서 감독의 이챙은 터이박 이라고 불린다고 하는데, 박선생님 이라는 뜻이다. 

또한 한국인이 베트남에 여행을 할때에도 친절도 면에서도 정말 다르다고 현지통신은 말한다. 한국인들을 환대하고 환영하고 정말 기대이상의 대우들을 잘해주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박항서 감독은 이번에 2017년 10월 계약하면서 2020년까지 재계약을 이루어 냈습니다. 연봉은 또렷히 얼마인지는 모르지만 70억정도라고 하는데 정말인지 후문인지 모르겠습니다. 


박항서 감독이 승승장구 하는 모습들을 보니까 대한민국 축구도 나날이 발전을 하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내일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와 결승전 경기가 있는 날입니다. 온국민이 결승전에서 베트남 박항서 감독이 우승할것이라고 예상을 비추고 있습니다. 

베트남 뿐만아니라 한국에서도 베트남 박항서 감독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축구 생중계로 온통 난리들입니다. 스포티비에서 생중계를 한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길 바라구요. 실시간 축구 중계방송을 통해서 베트남 결승전을 구경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