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래효능 이것만알면된다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쌀쌀해지는 가운데요 요즘 감기들이 유행입니다. 침을 삼킬때마다 목이 많이 아픈분들이 계신데요. 바로 파래효능을 바로 알고 계시면 올겨울 감기 기침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단 파래가 목 기관지에 엄청나게 좋은 영향소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희 집앞에 마트앞에 날마다 나오시는 어르신 한분이 매일 파래를 그렇게 파시면서 파래 자랑을 얼마나 하시는지, 그래서 그에따른 효능 이야기좀 들어보고 왔습니다. 


파래 1

일단 파래의 효능 하면 뭐가 떠오르세요. 어떤분들은 숙취이후에 파래국을 끓여서 먹으면 숙취해소에 좋다는 소리를 하시더라구요, 마치 매셍이 국을 기억하시면서 얘기하신건 아닌지요. 일단 저도 그렇게 많이 생각을 했었구요. 그런데 파래효능 알고나니까 진짜 파래 정말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가득 담겨진 식품이더라구요. 

파래효능 1


파래는 12월 제철음식으로써 2월까지는 파래재취가 왕성하게 이뤄진다고 하네요? 해조류에 속한 파래 정말 우리 밥상에서 이제부터  매우시길 바랍니다. 성인병이나 비만인 사람들에게 특히나 특효약이란 소리가 있을정도로 파래는 우리몸에 꼭 필요하다고 하네요. 


시장에서 파래구입하실때 요령이 있는데, 일단 눈으로 볼때 빛깔정도가 조금 거무스름한 것이 파래가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냄새를 맡아보면 파래 특유의 향이 나고요. 이런것들을 고르시는게 최상품을 고르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파래먹는법은 보통 기름에 볶아드시는 분들이 꾀 많이 있는데,채소와 함께 볶아먹으면 진짜 맛이 있죠? 파래와 궁합이 맞는 음식은 오이라고 하는데요. 오이와 파래와 무를 함께 버무려서 파래초저림해서 먹으면 기가막힌 제철음식 반찬이 된다고 하네요. 


파래효능이라고 하면 잘알려진게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무기질이 풍부한 파래는 성인병과 비만에도 너무나 효과적이서 주기적으로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는 파래는 성장이 학생들에게 좋다고 하는데요. 저는 야맹증때문에 파래를 먹기시작해서 지금까지 10여년을 주기적으로 섭취했는데 야맹증에서 탈출했습니다. 베타카로틴으로 인해서 안구정화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임산부들에게 강력추천하는 파래효능 입니다. 철분 함유량이 엄청나기때문에 임산부들이 섭취하면 진짜 건강에 최고라고 하죠 요즘 티비에서도 파래의효능에 대해서 떠들어대잖아요? 제철이 되었다는 증거 입니다. 파래효능으로 건강챙기시길 바랍니다. 

파래의 효능이 이렇게 많은줄 모르셨죠? 옛날 전병과자에도 듬뿍 들어있는 파래 저는 김맛이 나길래 김인줄 알았는데 가시파래 였다고 하네요. 가시파래 헹굴때 주의해야 할점은 바로 한번만 헹구라고 하더라구요. 너무 많이 헹구면 파레 영양분이 파괴된다고 하더라구요.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