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조사비한도 어디까지일까요?


한달 경조사비한도 얼마정도로 생각하세요?

저는 요즘 한달한달 살아가면서 경조사비로 엄청나게 나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 한국사람들은 경사조비 정말 잘챙기는 것같아요

품앗이라고 하는데 그액수가 거의 복권 로또맞은 것처럼 들어오니 말이에요


내일이라면 정말 행복할거 같은데, 경조사 라다보니, 경사가 있어야하고, 조사가 있어야하고,


결혼을 해야하고, 백일이 되야하고, 초상이 나야하는 그래야 얻을수 있는 돈인데, 

여러분은 한달 경조사비한도 얼마정도까지 하시나요?

저는대략 30만원정도가 나가는거 같은데, 이돈이 정말 후덜덜 합니다. 

돈이 없어서가아니라 이렇게 한달에 나가는돈만 매달 이렇게 경사, 조사가 있으니말이에요

그런데 그거 아셨나요?

경조사비 에도 한도가 있다는 말씀

저희같은 일반일들은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공인들이나, 공무원들이나, 이런 정치계 인사들이요. 

김영란 법에 관계되는 직업군에 있으시면 더욱 관계가 되겠죠? 


무조건 총비용이 10만원 미만만 해야 된데요 

일반인들은 20만원 30만원도 하는데 ㅋ 이것 누굴위한 경조사비한도 일까요?

경조사비한도

이안에 식사비랑 화한이랑 차비 선물 이것저것 다 포함되어 있는거에요. 


그리고 경조사비한도 에는 경사, 조사 에만 해당하는거니까 


돌이나 백일잔치 같은거에는 해당이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예외 규정도 있는데, 김영란법 관련 업종에 근무를 한다 하더라도 비지니스 관계가 아닌 친인척 관계로 증명이되면 경조사비한도 는 무한이라고 하네요 ㅎㅎ

결국 가족을 피할수 없군요 


오늘은 경조사비한도 를 알아보았는데요? 

진짜 이런게 다있구나 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경조사 참 말이 많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