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성토성마을축제 그리고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을 가봅니다


제3회 대구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가 4월28일에 열리네요.

비산2.3동 달성토성둘레길 일원에서 행사가 진행되구요

대구광역시서구에서 주최하는 큰행사에요. 

달성토성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재조명을 염원하는 주민들이 마련한 골목축제 한마당.
주민들이 직접 가꾼 골목정원, 마을텃밭, 사이를 마을해설사와 함께 거닐면서 추억과 향수가 공감하는 축제이기도 합니다. 골목놀이 문화체험, 영화관람, 예술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달성토성마을축제 찾아오시는길

달성토성 서문위치

대구광역시 서구 국채보상로 83길 41번지 (비산동 134-4)

행사당일 주차안내

-서부초등학교 운동장또는 대성초등학교 운동장을 개방합니다. 

-큰장네거리에서 비산네거리 방향 도로변 임시 주차장을 운영합니다. 


달성토성둘레길 버스킹 축제또한 재미있겠는데요. 2018 달성토성마을 횡단보도 춤마당이 비산네거리에서 이루어 진다고하니, 기대하셔도 좋을것 같아요. 대구 가톨릭대학교 무용학과 손혜영아정무용단; 정진우무용단이 함께 한다고 하네요. 

달성토성둘레길에스는 버스킹축제가 이루어 지는데요. 달성토성둘레길 남쪽입구에서 달성토성마을다락방앞에서 달성토성 서문앞에서 골목정원 앞에서 이렇게 4군데에서 버스킹축제가 이루어지는데 많은 젊은이들이 벌써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많은 참여바랍니다. 


대구달성토성마을축제에 주변볼거리들을 알려드릴께요

대구달성공원

이곳은 대구시민에게 친근한 공원이죠. 대구달성공원이라고 합니다. 대구의 여러 공원 가운데 가장 오래되고 시민과 친근한 공원이 달성공원이라고 합니다. 달성공원 안에는 지방문화재 자료 제 3호인 관풍루가 있는데요. 관풍루는 경상감영의 정문이었다고 하네요. 대구에 감영이 설치되면서 선화당의 남쪽에 포정문을 세우고 그위에 문루를 만들었는데 그것이 관풍루가 되었다고 하네요. 


대구달성공워의 볼거리가 있다면 달성공원은 삼한시대의 부족국가였던 달구벌의 성지 토성이었다고하네요. 이곳은 청일전쟁때 일본군이 주둔했고, 그후 고종 광무 9년에 공원으로 만들어졌는데 1965년 2월 대구시에서 새로운 종합 공원 조성계획을 세워 오늘날과 같은 대공원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잔디광장, 종합문화관, 동물원 외에 이상화 시비등과 같은 기념물도 있다고 합니다. 

이곳은 이상화고택인데요. 대구광역시 중구 서성로6-1에 위치하고 있어요. 전화번호는 053-256-3762번입니다. 대구계산동 2가 84번지에 위치한 고택은 항일문학가로 잘 알려진 이상화 시인이 1939년부터 작고하던 1943년까지 거하던 곳으로 유명하죠. 암울했던 일제강점기에 민족의 광복을 위해 저항정신의 횃불을 밝힌 시인 이상화선생의 시향이 남아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상화고택은 1999년부터 고택을 보존하자는 시민운동으로 시작하여 군인공제회에서 인근 주상복합아파트를 건립하면서 고택을 매입해 지난 2005년 10월27일 대구시에 기부채납을 했다고 하네요. 

이상화고택은 암울한 시대를 살면서 일제에 저항한 민족시인 이상화의 정신을 기리고 후손에게 선생의 드높은 우국정신과 문학적 업적을 계승하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해서 정말 감사한거 같아요



바로 이곳은 대구에서 유명한 대구 오토바이골목인데요. 본래는 하천이었는데 양쪽이 대부분 주택지였으나 하천 동편2미터 는 도로였고 하천 서편은 절벽으로 되어 위험성이 있는데 하첨복개작업을 하면서 완전히 오토바이골목으로 자리잡았다고하네요. 이곳에가면 오토바이 부품을 다구할수 있다고하네요; 아주 오래된 오토바이여도 다있다고 하니, 볼만하겠는데요



대전에가면 오월드가 있는데, 대구에가면 이월드가 있습니다 . 유럽식 도시공원 이월드는 구 우방타워랜드라고도 불리웠는데요 여러가지 놀이기구와 대구시민들이 즐길수 있는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하게 자리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월드에가서 어린이들과 함께 젊은이들과 함께 놀아보는건 어떨까요?

대구달성토성마을 왔다가 정말 많은 볼거리가 있는게 보이시죠.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휴식의 공간 경강감영공원입니다. 

경상감영공원은 조선선조 34년 경강감영이 있던 장소로서 대구도심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용. 경강감영공원은 대구의 중심부에 위치한 도심 속의 정원으로 복잡한 도시생활 속에서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말끔히 해소할수 있도록 푸른숲과 아른다운 꽃밭, 장디광장이 잘 조성되어있는 공원이기도 합니다. 

경상감영공원 내 볼거리도 있는데요 경상도 관찰사의 짐무실인 선화당(유형문화제1호)과 처소로 사용한 징청강그리고 관살사의 치적이 담긴 선정비등 대구의 역사와 관련된 문화유산이 많이 존재하고 있어요. 



2018/04/22 - [취미는 낚시] - 쭈꾸미낚시철 제철음식 먹어야제맛!

2018/04/21 - [생활정보] - 호그백마을 이야기 치매환자가 사는법

2018/04/24 - [생활정보] - KB펫코노미 신청했어요 우리집고양이 잘키워야지

2018/04/25 - [분류 전체보기] - 청포도청만들기 우리카페에서 제일잘나가는비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