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신조어 갑분싸 이생망 존버 알아볼께요

요즘 아는형님에서 계속해서 신조어가 나오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갑분싸 이생망 존버 뭐 이런말 나올때마다, 내가 많이 늙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아는분 있으실까요? ㅋㅋㅋ 저도 이런말좀 공부해보려고, 여러 신조어들을 찾아봤는데 이제부터 알아보도록 할께요

30대40대분들 공부필독 자녀들하고 소통하려면 알아야합니다. 주로저는 씁니다. 


2018년 신조어 

갑분싸 - 갑자기 분위기 싸해진다는 줄임말을 뜻함

갑분띠 - 갑자기 분위기 띠용! 

존버 - 존나버틴다

복세편살 -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렬루 - 리얼을 귀엽게 표현한 말이란다

와우내 - 놀라움을 나타내는 와우에서 파생된말

엄근진 - 엄격 근엄 진지한척 한다

인만추 -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나기 위해 인위적인 작업을 더해 만남을 추구하는 사람

아만추 - 아무나 만남을 추구하는 사람 ㅋㅋㅋ 이말 웃기네요

소확생 -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머쓱타드- 겨자 소스인 모스터드와 머쓱하다 합친말

괄도네넴띤- 팔도비빔편 신조어

편도 - 편의점 도시락

존모 - 존댓말 도드 

주부애 - 주먹을 부르는 애교 


정말 많이 신조어들이 있는데 더 알고 계시는분들은 아래 댓글로 공유했으면 좋겠어요. ㅋㅋ 

신조어 쿵쿵따!

공감부탁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