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음체질식단 8체질 개선했어요

 

얼마나 건강상태가 안좋았으면 한의사 선생님께서 8체질 개선 금음체질식단 하라고 명을 내리셨네요. 

방송실하면서 정말 이사람 저사람 먹는 음식이라곤 배달음식 정말 힘들어요. 아이돌 활동은 밖으로는 정말 화려한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거든요. 멤버들과 8체질 에대해서 말하다가 지인 엄마가 얘기했었던 금음체질식단 에대해서 열변을 토하고 있습니다. 멤버들도 엄청나게 아는지식이 있더라구요. 다들 엄마가 건강관리하라고 안해본게 없는듯 보이네요. 


저는 한의원 선생님께서 처방 내리시기를 생선종류를 많이 먹으라고 하시네요. 구운생선으로 등푸른 생선으로 금음체질식단을 계획해 주셨는데, 정말? 저것만 먹고 살려면 진짜 너무 힘들거 같아요. 


우리 몸은 8체질 로 되어있다는 사실 다들 아셨나요? 

8체질은 사람마다의 체내 기관이 다르고, 체질이 다르기때문에 8체질이라고 분별하는데요. 먹는것또한 이로인해 달라진다고 해요. 몸이 차가운사람이 있고, 몸이 따뜻한 사람이 있고, 손발이 저린 사람이 있고, 주변에 많이들 보셨잖아요 



일주일 처방받은 밥상이에요. 

오이 멸치 참외 고등어 갈치 된장 쑥나물 이게 저에겐 금음체질식단인데 이걸 매일 아침 저녁으로 먹으라고 하시는데 큰일인데요. 일단 먹어보고 후기도 남겨드리겠습니다. 


겨울만 되면 추위를 원래 잘타기도하고 옷을 엄청 껴입는데요. 추위에 안좋은 음식이 많이 있다고해요. 가르쳐 주신것으로는 대추와 마늘 인삼 홍삼 종류 하여튼 삼종류는 안된데요. 흑흑 그동안 홍삼 엄청 먹었는데 금음체질식단과는 멀었던거군요. 


해로운 음식이 어디있겠냐마는 내몸에 맞지 않는 음식이 정말 많이 있더군요. 저는 일단 우유 쪽은 안된데요. 아침에 설사하고 우유만 먹으면 배탈나시는분들 계시죠? 이게 아침에 먹어서 그런게 아니래요. 

와진짜 이걸 십몇년동안 모르고 맨날 주시는 우유 다 받아 먹었으니 얼마나 미련한 짓이었을까 생각이 되네요. 



금음체질식단 점심에도 다른거에요. 그래도 제가 좋아하는 계란이 있어서 다행이에요 멸치 필수코스 오이랑 담백한 식단을 조절해 주시네요. 

금음체질식단 절대 안되는 음식이 있는데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네요. 소고기와 돼지고기 닭고기 이건 필수 코스였는데 8체질 개선에는 악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와 진짜 이거 어떻게 안먹지?


금음체질식단을 드시는 분들은 대부분이 간의 크기가 작다고 하는데요? 저런 육류를 섭취하게되면 간에나나오는 쓸개즙으로 저런 육류를 분해해야하는데 간에 무리가 많이가고 피로도고 급증 한다고 하네요. 

간이 우리 신체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알았네요. 저는 간이 작은 사람이었습니다. 어쩐지 고기종류 많이 먹게되면 몸에 피로도가 높아졌었는데 저이유 때문 이군요. 


금음체질식단을 드시는분들은 뿌리채소는 금물이에요. 마늘이나 양파나 무 당근 같은 식단을 왠만하면 드시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 도대체 뭘 먹어야할지 고민고민되네요.  금음체질식단 으로 다이어트 하신다는 분들 있다고 들었는데, 이건 다이어트가 아니라 그냥 체질개선이라고 생각하면 될거 같네요. 내가 좋아하는거 하지말라고 하니 이게 다이어트가 안될리가 없지요. 


8체질 자가진단법 이있는데요. 먼저 8가지의 체질을 소개해드릴께요. 첫번째 8체질은 수양체질인데요. 수양체질은 냉철하고 결정력이 아주 뛰어난 사람이 수양체질이라고 하더라구요. 보통은 리더쉽을 많이 가진 사람들이 수양체질인데요. 체질상 더운계절보다는 추운계절을 좋아한다고 하더라구요. 냉수마찰 이런걸 굉장히 좋아하고요. 


다음체질은 수음체질 인데요. 과묵하고 인상인 일단 무거운 사람들이라고 해요. 끈기가 많고 자기가 하려고 마음먹은 일에는 최선을 다하는 체질이라고 하네요. 몸에 차가운 기운이 많이 있는 사람들은 찬 기운을 낮추기 위해서 따뜻한 음식을 섭취하는 게 유리하다고 말하네요. 수음체질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감자 옥수수 미역 닭고기 계피 생각 사과 등이 있어요. 보리와 돼지고기 이런것들은 피하라고 하더라구요. 


다음체질은 금양체질인데요.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들이 금양체질이라고 하더라구요. 자기의 일을 끝까지 성취해내는 고집스러운 사람이기도 하고 현대인들은 완벽주의 들이 많이 있다고 하네요. 저는 금양체질 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육류를 줄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금음체질이 있습니다. 금음체질을 가진사람들은 아주 까칠한 사람들이에요. 그런데 하는일은 잘한다고 하네요. 사람들이 많은 곳을 좋아하는데 아주 까칠하데요. 겉모양과 속모습이 다른 사람이죠. 속은 아주 부드럽고 따뜻한데 표출을 그렇게 하는 체질이라고 하는데요. 금음체질 을 가진 사람들이 제주위에 꾀 있네요. 그런사람들은 바다생선 게 어패류 오이 이런음식을 잘 먹어줘야 한다고 하네요. 


다음체질은 토양체질과 토음체질 그리고 목양체질과 목음 체질로 구분이 되는데요. 

토양체질은 심성이 고운 부지런한 인간형이라고 하는데 토양체질 농부가 딱이겠는데요. 토음체질은 생각이 바르고 온순하고 일처리 능력이 진취적이라고 평가되고 있다네요. 체질상으로는 아주 약한 사람이 토음체질이라고하는데 여러분은 어떤체질인지 감이 오시나요? 

토음체질들은 생선 어패류를 적극 섭취해야 한다고 하네요. 

목양체질은 입이 무겁고 비밀을 잘지켜주는 사람이라고 하네요. 주위에 친구들이 많은 사람들인 바로 목양체질이에요. 목사라고 해도 되겠네요. 반식욕이 건강에 좋다하고 하니까 참고하셔도 좋을꺼같아요. 금음체질식단 설명하다가 8체질까지 아주 한의사가 따로없네요. 어쨋든 좋은정보니까 꼼꼼히 살펴보길 바랍니다. 


마지막 목음체질인데요. 활발하고 활성적인 성격인데 봉사나 사람돕는 일을 아주 잘하는 체질이라고 하네요. 주위사람들이 굉장히 좋아하는 성격의 소유자로고 하니까 한번 주위에 목음체질인분들이 있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2018/06/24 - [생활정보] - 수국차효능 5가지수국효능 아세요?

2018/06/21 - [생활정보] - 요거트효능 중요한3가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