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질잘하는법 취사병출신이알려주는팁



안녕하세요 저는 백골부대 취사병 출신입니다. 

오늘은 칼질잘하는법 을 알려드릴려고 하는데요

제가 이등병때  취사병으로 착출되어서 철원 에 있는 백골부대 로 전입을 갔습니다. 

취사장에 도착해서 선임들이 두명있었는데, 정말 칼질 예술로 하더군요 

저는 밥하기 볶음하기 튀김하기 이게 군대 취사병 잔일이었는데, 그래도 3개월을 버텨보니 적응이 되더라구요


그후로 선임들은 제대를 하게 되었고, 최고 고참이 되었죠. 그때부터 약 2년을 칼질만 했는데, 최소 3개월정도 칼질하면 엄청나게 늘더라구요, 군대 부식 양이 어마어마 하잖아요? 그걸 한시간 두시간정도면 다 썰어 버려요. 하긴 1시간 2시간 칼질하기가 보통일은 아니죠~~ ㅎㅎ 


자 그럼 지금부터 

제가 군대에서 배웠던것처럼 칼질잘하는법 을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군대에서는 칼질못하면 맞아요 ㅋ 아시죠? 빨리 배워야 해요 그래서 정확한방법과 한번가르쳐 주면 절대 잊어버릴수 없는 군대식 칼질잘하는법 을 전수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칼질잘하는법 1. 칼잡는방법 반대쪽손의 위치 이것만 알면 끝!

칼쥐는 방법은 손잡이 부분 가장 안쪽 그러니까 끝쪽말고 쇠가 접붙혀지는 그곳까지 칼을 잡아줍니다. 그림과 같이요. 이때 왼손은 거드는것인데 왼손을 바로 아래와 같은 모양으로 달걀잡듯이 이때! 주의해야할가장 키포인트는 손가락 안잘라먹을려면 엄지손가락은 검지뒤로 숨겨주세요 그럼 절대 칼에 베일일은 없을꺼에요 저는 처음에 그게 잘안되가지고 엄지손톱 3번정도 날라갔거든요~~ 칼이 워낙잘들어서 삭 베이면 그냥 날라가더라구요 ㅎ



칼질잘하는법 2. 느리게 썰어라 그리고 빠르게썰어라

처음부터 빠르게 하면 무조건 칼에 베입니다. 이건뭐 말하지 않아도 잘알겠죠? 잘썰리는 양파와 같은 것으로 연습 하고 그리고 오이같은걸로 일단 시작하면 좋습니다. 파도 너무 좋겠죠? 일단 일정한 간격으로 썰되 느리게 썰다가 점점 속도를 올리는 방식으로 이때!! 손에 절대 힘이 강하게 들어가게되면 절대 오래동안 칼질을 할수 없을겁니다. 

칼질잘하는법 3. 나만의 칼을 써라

칼은 자신의 칼을 사용해야합니다. 사람마다 써는 위치가 다르고 방법이 다르기때문에 자신의 칼을 쓰지 않으면 칼이 무뎌지가나 날이 제대로 안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제가 군대 있을때에도 자신의 총이 있듯이 자신의 칼이 있었습니다. 반드시 이것은 중요하고 , 채소써는칼과 고기자르는칼은 분류해야하는 사실은 다들잘 아시겠죠? 


2018/05/23 - [분류 전체보기] - 서승찬 프로 도시어부로 런커했네요

2018/05/24 - [생활정보] - 줄다리기잘하는법 이것만알면된다

2018/05/25 - [생활정보] - 사회생활잘하는법 이것만알면 잘적응할수있어요!

2018/05/26 - [생활정보] - 챔스 레알 3연승 변함없었다! 레알이 이기는이유!

2018/05/15 - [생활정보] - 진접네일 아델라 네일아트 절대가지마세요

2018/05/15 - [생활정보] - 턱걸이 잘 하는법 알려드릴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