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 나이 표창원 의원 모든것!

표창원 나이 표창원 의원 모든 것!

오늘 티브이는 사랑을 싣고에 표창원 의원이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표창원 의원은 나이를 거꾸로 먹는 듯 얼굴에 밝은 화색이 비추네요. 대한민국의 셜록 홈스라는 별명답게 표창원 의원은 우리나라 연쇄살인범들의 심리를 꿰뚫어 보았고, 표창원의 추리력 또한 전 세계가 인정했다고 하네요. 1세대 프로파일러였던 표창원 의원의 이야기 오늘 모든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오늘 방송에서는 최고의 지지가 되어주었던 최경호 수경이 그 중심의 인물이 될 것 같습니다. 

표창원 의원 활동시절 사진

표창원은 사회의 초년생 시절에 제주도에서 생활을 하였다고 밝혔는데요. 최경호 수경이 제주도 전경대 소대장으로 첫 공직 생활을 시작한 24세의 나이에 표창원의 눈앞에 펼쳐진 1989년의 제주도는 현재의 모습처럼 관광지가 아닌, 살벌한 생존의 공간이었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표창원 의원 진로특강

표창원 의원은 해안을 경비해야 했던 전경대와 어업을 위해 바다를 드나들어야 했던 제주도 주민들 사이에 갈등이 깊었던 당시의 제주도 타 지역에서 온 전경대원들을 '육지의 것들'이라고 불렀다고 하는데, 이 사이에서 표창원 의원이 했었던 행동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표창원 의원 젊은시절 사진

제주도 섬마을 사람들과 친밀해지기 위해서 표창원 의원은 해녀들과 어민들의 바다 출입을 막지 않기로 했던 표창원 의원입니다. 소대장으로서 할 수 있는 결정권이 아니었을 텐데도, 주민들과 화합을 위해서 주민의 편에 서있던 표창원 의원 정말 멋있는 사람이었네요. 

표창원 라디오프로그램 출연! 전국 모의고사 1등

바닷가 사람들이 굉장히 세다고는 들었는데, 제주도 현지인들의 마음의 벽을 조금이라도 허물기 위해서, 육지의 것들이 되지 않기 위해서 헌신적인 노력을 했었던, 표창원 의원입니다. 

이때, 함께 해주었던, 최경호 수경을 오늘 찾을 건데요. 징계의 위험을 무릅쓰고, 표창원과 최경호 수경의 최고의 호흡 , 그 뒷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세대 프로파일러 표창원

표창원 의원은 최경호 수경과 함께 전경대원들과 제주도민들의 귤 수확을 도왔다고 하는데요. 정말 대단한 노력을 보여줬네요. 제주도의 담벼락의 특징인 돌담도 허물어지면 전경들과 함께 허물어진 담벼락을 보수하는데 앞장섰었던 표창원 의원인데요. 이때부터 주민들과 함께 했었던 것이군요.

표창원 의원은 이뿐만 아니라, 전경대의 관행을 벗어난 행동으로부터, 상부의 감시를 받아야 했던 표창원의 위기를 모면해주고, 외롭고 고달팠던 소대장 표창원을 위로해주며 전우애를 느끼게 해 준 최경호 수경! 그들만의 우정 이야기를 엿볼 수 있습니다. 

표청원 애완견과 함께 

제주도 임기를 마친 표창원 의원은 경기도 화성으로 부임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화성 연쇄살인 사건 등 강력범죄와 미제 사건 등을 잇달아 마주하며, 최경호 수경과의 연락도 끊어졌다고 하는데요. 

표창원 의원은 늘 마음 한편에는 전경대에서의 추억과 1년간 형제처럼 함께한 최경호 수경을 잊지 못한다고 밝혔는데요. 30년 만의 그들만의 그리움이 채워지게 될까요? 

 

표창원 의원 프로필

표창원 의원은 대한민국의 경찰입니다. 그리고 정치인으로 활동을 했습니다. 경찰관, 경찰대학교 교수도 역임했습니다. 또한 범죄분석 자문위원으로 활동했습니다. 표창원 나이는 1966년 5월 3일입니다. 현재 표창원 나이는 54세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찰에서 교수가 되기까지 표창원

사는 곳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언남동에 살고 있습니다. 본관은 신창인 표창원 의원입니다. 

학교는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경찰대학 행정학 학사를 졸업한 표창원 의원입니다. 또한 엑서터 대학교 사회학 석사 및 박사를 졸업한 표창원 의원입니다. 

경력은 경찰대학교 교수를 1002년부턴 2012년까지 1년을 하였습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으로 활동한 이력이 있고, 정책위 부의장을 하였습니다. 

표창원 의원 현역시절 사진모음

표창원 아내 이름은 이승아 씨입니다. 종교는 천주교이고, 세례명은 이모라고 하는데요. 표창원이 천주교였군요. 

표창원의 어린 시절 어땠을까?

표창원은 어렸을 때, 가난한 형편 때문에 마음속에 늘 분노가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어렸을 적부터 이소룡 영화를 굉장히 좋아했던 표창원 의원입니다. 패싸움에 휘말려 정신을 잃은 채 양호실에서 깨어난 적도 있다고 합니다. 

중학교 때 표창원 의원은 세 살 위 형과 다투다가 칼을 휘둘러 형에게 상처를 입히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이때부터 혈기가 정말 왕성했군요. 또한 대학입시 학력고사를 불과 몇 개월 앞두고, 사제 폭탄을 만들어 장난을 치려다가 손가락 몇 개를 이를뻔한 사연도 있습니다. 표창원 의원은 어린 시절 굉장히 호기심이 많았고, 모험심도 강했던 사람인 것 같습니다. 

정의 실현에 앞장서는 표창원 의원

또한 전국 일제고사 1등을 한 적이 있는 표창원 의원인데요. 성적이 뛰어났던 걸로도 유명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표창원은 정말 머리가 명석했던 것 같습니다. 1980년대 억압의 시대에 표창원은 살아왔지만, 공부는 스스로 해야 한다는 그러한 말들을 했었고, 억지로 공부하라고 시키면 공부하기 싫어진다고, 생각하고, 스스로 학습을 지속적으로 해온 표창원 의원입니다. 

늙지않는 표창원 의원

자율학습을 매일 같이 도망을 쳤지만, 성적은 항상 상위권을 유지하면, 공부 잘하는 학생이었던 표창원 의원입니다. 자신의 할 일을 충분히 해내는 표창원이네요. 

표창원 의원이 1세대 프로파일러가 되기까지, 셜롬 홈즈, 코난이라는 탐정 이야기에 매료되기도 하였는데요. 많은 생각들을 하게 해 주었고, 신선한 생각들을 할 수 있는 지표가 되었다고 표창원 의원은 밝힌 바 있습니다. 

강단있는 표창원

코난을 좋아해서 경찰대학에 입학했을 정도로 많은 생각을 추리 탐정 이야기에 쏟았던 표창원 의원입니다. 이에 셜롬 홈즈처럼 대한민국에서 명수사관이 되고 싶었지만, 화성 연쇄살인 서건을 겪으면서, 경찰로서의 열패감을 느꼈고, 코난 도일의 고향이었던 영국으로 떠나게 되는 표창원입니다. 

표창원의원 인맥들 정말 많네요. 

그 후로 오늘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1989년 경찰대학교를 졸업하고 경찰관에 임용되어 제주도 중문지역 전경대 소대장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최경호 수경을 만나게 된 이야기 오늘 들으실 수 있습니다. 

표창원 의원 가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