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 장점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 장점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이 발표 되었습니다. 많은사람들이 숨직이고 있는가운데, 왜이렇게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에 관심이 쏠렸을까요? 역시 내집마련 걱정때문일까요? 이번 정책은 정부에서 집값을 안정시킬려는 대책이라고 하면서 발표가 되었습니다. 분양가 상한제란? 주택분양가를 일정 수준 이하로 설정하는 제도라고 합니다. 결국에 정부가 지정을 해주는거죠 가격을 우리마음데로 뻥튀기 할수 없다는 얘기겠죠? 그러니까 원래부터 부동산이 있는사람은 조금 손해가 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에 내가 가지고 있는 부동산이 있다면 일단 좀 섭섭한 일일수 있겠네요. 




국가적으로는 아파트 분양가 거품을 뺴겠다는 말인데요.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 발표

강남구(8개동) 개포, 대치, 도곡, 삼성, 압구정, 역삼, 일원, 청담

집값비싼곳이 선정되었네요. 과연 어떤 반발이 일어날지 이로인해서 일어나는 부작용이 없을지 굉장히 궁금해 지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긍정적인 측면을 바라보고 싶은데 이미 부동산이 있는분들은 너무 힘든시기 일거 같은데요. 




서초구 (4개동) 잠원, 반포, 방배 서초

이곳도 비싸기로 유명한땅인데 이번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으로 분류가 되었군요. 

송파구 (8개동)잠실, 가락, 마천, 송파, 신천, 문정, 방이, 오금

정말 자주 가던곳인데 비싼땅만 골라서 국가에서 상한제 적용지역으로 발표했네요. 서민들에게는 좋은것도 안좋은것도 아닐텐데. 

강동구 (2개동) 길, 둔촌

영등포구 (1개동) 여의도 

와쫌 의심스럽다 여의도는 1개동이네요. ㅎㅎ

마포구 (1개동) 아현

용산구(2개동) 한남, 보광, 

성동구 (1개동) 성수동1가 

이렇게 발표가 이루어 졌습니다. 

서울시만 총 27개동이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엄연한 재산권 침해다?

그럴수 있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땅도 빼앗기는마당에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 발표된 지역은 정말 
눈물을 머금어야 할거 같은데요? 아무래도 원래 재산이 하락되는 영향이 있을거 같은데요. 

분양가는 낮아질수 있을거 같은데 경쟁률은 조금 높아질수 있기도 하고, 전문가들의 의견이 분분하게 갈리고 있는데요. 정말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 대전은 피해갔다?! 많은 관심사가 대전으로 쏠려었는데요. 서울지역만 발표가 된건지 대전지역은 발표가 나지 않았네요. 



부동산 전문가들의 말을 들어보았습니다. 

먼저 부동산 전문가인 김학렬 더리서치그룹 부동산조사연구소장 입니다. 
단기적인 전망으로는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으로 서울 아파트 분양가각 싸지면 지방 해외에서도 수요 몰릴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습니다. 프리미엄 시장은 더 활성화 될것이고, 정부가 오히려 투기 조장하게 될수도 있을거라고 봅니다. 




중장기적 시장전망으로는 분양가상한제로 재건축 사업성이 떨어지면 사업진행이 어려워지고 주택공급 물량 더 감소되고, 공급 줄어들면 향후 10년간 신축아파트 와 갓 입주한 아파트 가격이 더오를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부동산 전무가인 박원갑 국민은행 부동산 수석전문위원의 말입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이 적용되고 재건축 재개발 투자수요와 주택 매매수요가 줄어 단기적 집값 안정화가 가능합니다.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 시점이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으로 바뀌면 선분양 전환 재건축 단지가 많아져 공급위축 크지 않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중장기적 시장 전망으로는 수요자들이 분양가상한제에 따른 공급부족에 초점을 맞추면 집값 불안은 해소되지 않을것과 분양가상한제 대상이 강남권 외 강북권 수도권까지 확대된다는 것입니다. 

이동현 하나은행 부동산자문센터장은 강남 재건축 아파트에 대한 실수요 투자수요 줄어드는 반면 강북은 재건축 단지가 많지 않고, 6억원 이하 중소형 저가아파트가 많아 큰영향이 없을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건설사 시행사들의 재건축 사업 포기로 공급축소시 시장에서 대기수요를 해소할 대안이 없어져 강남 집값 더오를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심교언 건국대학교 부동산학과 교수는 이렇게 말합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 장점으로 분양가상한제로 서울 아파트 분양가가 싸지면 로또아파트에 당첨된 소수만 이득을 볼것이라고 봅니다. 

중장기적으로 공급이 감소해 시장 전체적으로 집값 상승에 따른 피해가 커진다고 본다고 일침했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동용 패딩 발암물질 대기업  (0) 2019.12.06
하나고 입시비리 김승유  (0) 2019.12.02
전광훈 목사 여의도순복음교회  (1) 2019.11.04
사랑의 교회 조은희  (0) 2019.10.17
진주 버섯 아파트  (1) 2019.10.1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