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황매산철쭉 축제 핑크빛 바다같은 철쭉 황매산군립공원


안녕하세요 커뮤니티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황매산철쭉 축제를 소개합니다. 

지역은 합천이구요. 황매산 군립공원에서 진행을 하네요. ?



황매산 군립공원에는 철쭉축제 뿐만아니라, 황매산이 가지고있는 자연을 통해서

오토캠핑장도 있는데요. 황매산 군립공원 오토캠핑장이라고 검색하시면 나오고요 아래지도를 첨부합니다. 



◎모산재(767m). 茅山(모산)
모산재는 잣골듬이라고도 부르고, `신령스런 바위산`이란 뜻의 영암산으로 부르기도 한다. 산이나 봉이 아닌 `높은 산의 고개`라는 뜻의 재라는 것이 특이하다. 산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바위덩어리로 보이는 모산재는 한폭의 한국화 를 연상케한다. 각양각색의 형태를 한 바위하며 그 바위틈에서 살아가는 소나무의 모습이 화폭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하다.
황매정사, 쇠사다리, 돛대바위, 무지개터, 황매산성. 순결바위, 국사당을 잇는 산행 코스로 주능선 부분은 풍화작용으로 넓은 평지를 이루고 숲이 우거졌으며, 정상에는 한국 제일의 명당자리로 알려진 무지개터와 바위 끝 부분이 갈라진 커다란 순결바위있다. 순결바위는 평소 생활이 깨끗하지 못한 사람이 이 바위의 틈에 들어가면 빠져나오지 못 한다는 말이 전해진다.

◎ 茅山(모산) - 모산의 의미는 띠의 산 이다. 띠는 잔디 보다 키가 크서 옛날에 농가에서 띠잎으로 도롱이등 여러 가지 물건을 만들어 사용 하였다. 띠는 풀중에 가장 순결한 풀이다. 모산은 순결한 산을 의미하며 정상부근에 순결바위가 있음이 우연이 아니다, (茅 는 草木之 潔草 沙 는 土中之 潔土) 



지금은 황매산에는 핑크빛물결이 수를 놓고 있습니다. 

합천 황매산 철쭉 축제는 4월28일(토)부터 13일(일)까지 진행을 한다고 하니까 많이들 보러오세요


장소: 경남 합천군 가회면 황매산군립공원 일원 이구요.

▼아래 지도를 첨부할께요 


합천 황매산 철쭉축제에 오실려면 

승용차를 가지고 매표소까지 올라온 후에 주차요금 지급후 은행나무 주차장까지 올라갈수 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새벽 일찍 서두르지 않으면 모산재 주차장 부근에서 황매산 매표소까지 가는데 3시간에서 5시간이 걸린다고 하네요. 


합천 황매산 철쭉축제 주차장 이용안내

합천 황매산철쭉제에 오실려면 꼭 일찍 출발하셔요. 명소인만큼 많은 인파들이 몰리는것을 두세요.

황매산은 소백산과 바래봉에 이어 철쭉 3대 명산인것은 여러분 다아실꺼에요. 

철쭉3대명산 소백산,바래봉,황매산 순이에요. 

참고하세요. 


모산재의 기암괴석은 만물의 형태를 갖추었고, 북서쪽 능선의 정상을 휘돌아 산 아래 해발 황매평전은 옛날에는 목장지대였는데 , 지금은 전국 최대 규모의 철쭉군락지로 변모 하였습니다. 


그래서 우리날 철쭉축제중에서 황매산출쭉 축제가 세손가락 안에 들어가는데요. 황매산 군립공원도 이때문에 발전을 하게 된거죠~

황매편엔에서 펼쳐지는 철쭉의 향연을 감상해보세요. 철쭉군락이 정말 많고, 사진찍으면 그림같이 나와서 인기가 좋죠. 



DSLR로 궂이 찍지 않아도 엄청난 위엄을 자랑하는 합천 황매산 철쭉 축제의 현장으로 오세요. 

2018/04/08 - [생활정보] - 한산모시문화제축제 유네스코지정문화제 우리나라독보적

2018/04/08 - [여행이야기] - 군산여행하시면서 월명공원 벚꽃길 구경하세요

2018/04/08 - [생활정보] - 서천 동백꽃 마량리 동백나무숲 을 품은 서천쭈구미


이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한번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